"Drink SOJU !"…미군부대 참이슬 판매 145% 급증

입력 2020-02-17 10:12   수정 2020-02-17 10:14



하이트진로는 지난달부터 괌과 일본 주둔 미군 기지를 대상으로 소주 참이슬 마케팅을 강화했다고 17일 밝혔다.

하이트진로는 2018년 2월 한국 내 미군 기지를 시작으로 지난 1월 괌, 일본 기지에 있는 미 국방성 산하 미육공군 복지기구인 AAFES(Army and Air Force Exchange Service)에 참이슬을 납품했다. 현재 3개국 미군부대 영내매점에서 참이슬, 자몽에이슬, 청포도에이슬, 자두에이슬, 딸기에이슬 총 5종을 판매 중이다.

하이트진로는 "지난해 미군 부대 매점에서 참이슬 판매량은 전년보다 145% 상승했다"며 "위스키 등 독주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도수의 참이슬이 미군에게 인기를 끌었다"고 소개했다.

이번 마케팅은 미 군사 전문지 '스타스앤드스트라이프스(Stars and Stripes)'를 통해 2월부터 6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. 하이트진로는 앞으로 유럽과 미국 본토 내 다른 부대로도 판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.

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상무는 "한국을 대표하는 주류 소주가 글로벌 주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소비자 다변화에 주력할 것"이라고 포부를 밝혔다.

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